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이사장 박영견입니다.

(사)경남범죄피해자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찾아 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우리는 누구나
범죄피해자가 될 수 있는 현실에 살고 있기에..

그 동안 우리 사회는 피의자에 대한 인권보호에 대해서는 많은 관심을 가져온 반면 범죄로 인해 신체적, 정신적, 경제적 피해를 입고 고통 속에 생활하고 있는 범죄피해자의 보호, 지원에 대해서는 상대적으로 미흡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법무부에서는 범죄피해자 보호지원강화를 위한 종합대책을 추진 하기로 결정하고 범죄피해자에 대한 회복지원과 범죄피해자구조금제도 확대, 범죄피해자의 행사 사법절차에서의 참여 확대 등 각종 범죄 피해자보호지원 정책을 마련해 나가고 있습니다.

(사)경남범죄피해자지원센터 이사장 박영견 (사)경남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박영견
  • 유관기관 협조
    법무부, 검찰, 유관기관과의긴밀한 협조 체제
  • 지원사업
    생계비, 치료비, 심리치료비 등다양한 지원사업
  • 제도화
    자활과 복지차원의 선진화된프로그램 제도화
이러한 노력으로
경남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창원지방검찰청과 경남도, 창원시, 김해시 등 지자체의 적극적 후원을 받으며 비영리 민간 단체로 출범하여 범죄로 인한 피해자에게 상담과 경제, 의료, 장학지원 및 법정동행, 형사, 사법절차 관련 지식과 정보제공, 고소사건에 대한 당사자들 간의 화해 및 중재 등을 위한 형사조정제도를 시행하여 조속하고 합리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범죄피해자의 실질적 권리회복을 위해 의료, 법률, 상담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범죄피해로 고통 받고 있는 창원, 김해 지역의 피해자와 그 가족께서는 언제든지 경남범죄피해자지원센터에 방문하시거나 전화상담, 인터넷 상담 등을 통해 도움을 요청하시면 최선을 다해 도와 드리겟습니다.
끝으로 우리 센터 모든 위원은 범죄로부터 피해를 당하여 눈물을 삼키고 있는 분들을 위해 무한 봉사의 노력을 펼쳐갈 것을 약속 드립니다.